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공룡 좋아하는 아이와 가볼만한 고산골 공룡공원(대구 앞산)

by 허니맘 2021. 4. 6.

저희 4살 아들 둘째가 공룡을 좋아해요. 남자 아이들은 공룡, 탈것, 중장비 등등 좋아하는 것들이 정해져 있잖아요. 저희 둘째는 탈것도 좋아하지만, 공룡도 무서워하면서도 좋아하더라구요. 여자인 엄마는 좀 이해하기가 힘들죠~

책을 사도 잘 보지도 않으면서 공룡 나오는 책을 고르고, 집에서 독서할 때도 꼭 공룡 책을 빼놓지 않고 반복해서 읽곤 합니다. 괜히 공룡 울음소리 흉내내면서 엄마를 놀리기도 하고, 엄마는 잘 모르는 아들들의 세계가 있나봐요~ ㅎㅎㅎ

경기도에 살 때는 나름 1시간 이내의 거리에 공룡 관련된 공원이나 박물관 등이 있어서 나름 골라가면서 한 번씩 나들이를 가곤 했었어요. 그런데 대구에 이사오니 한 번씩 공룡 보고 싶어할 때 어디 가야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

대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입구

그래서 알아보니 집 가까운 차로 5분여 거리에 작은 공룡공원이 있어서 와~ 횡재다! 마음 속으로 외쳤습니다. 바로 대구 남구 앞산에 위치하고 있는 고산골 공룡공원인데요. 가끔 어린이집에서도 나들이로 공룡공원에 가곤 하더라구요.

크기는 크지 않지만, 한 눈에 보이는 아담한 크기라서 오히려 유아 아이들 데리고 가기에 편하고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나름 큰 공룡 모형들이 있고, 소박하게 잘 꾸며놓아서 근처 놀이터처럼 부담 없이 가기에 좋더라구요.

고산골에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되어서 고산골 공룡공원을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 놓았다고 해요. 입장료는 따로 없고, 입구 공영주차장의 주차비도 종일 2,000원이라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자주 가곤 합니다.

대구 고산골 공룡공원

규모는 작아도 나름 아이들이 좋아하는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르스, 스테고사우루스 등의 대형 모형들이 있고, 꼬리나 머리도 움직이며 소리내는 대형 모형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라 하더라구요.

엄마는 이름 모르는^^ 박치기 공룡 모형, 공룡알 포토존, 트릭아트, 공룡뼈 화석 발견 체험을 할 수 있는 모래놀이장 등등 아담하면서도 소소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구 고산골 공룡공원 공룡알

유아 아이들이 가서 놀기에 딱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모래 놀이 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모래놀이 도구 가져가면 신나게 놀다 올 수도 있더라구요. 구석 구석 사진 찍기 좋은 곳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산골 공룡공원이 등산로 입구와 연결되어 있어서 어른들도 하이킹, 등산 하러 많이들 오가는 장소예요. 아이들 데리고 갈 때마다 어른들의 아이들을 향한 사랑의 인사말도 들을 수 있는 정감있는 곳이기도 해요. 아이들은 어딜가나 기쁨을 주는 존재들이잖아요.

대구 고산골 공룡공원 트릭아트 포토존

나름 저희는 간단한 한 입 간식거리 가져가서 벤치에 앉아서 먹고 오기도 하고, 공원 입구에 카페나 식당도 있어서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저희는 집이 가까워서 잠시 산책 겸 애들 기분 전환하기 위한 놀이터 개념으로 이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공룡공원 지나 등산로도 이용해서 운동도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은 둘 다 오래 걷기를 싫어해서 공룡공원과 그 근처만 이용 중이에요. 가까운 곳에 이런 휴식 공간이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근처 사시거나, 대구 왔다가 아이들 좋아하는 공룡 잠시 보고 가고 싶다면 고산골 공룡공원 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