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여수 비 오는 날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 (feat. 돌산갓김치)

by 허니맘 2023. 11. 24.

요즘 핫한 국내 여행지 중 하나가 바로 전라남도 여수입니다. 여수는 혼자 여행하기에도,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기에도,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과 함께 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여수 비 오는 날, 실내 가볼 만한 것으로 좋은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을 소개합니다.

■ 여수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

  •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로 2876
  • 관람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휴무 : 매주 월요일
  • (폐관 시간은 오후 6시이지만, 한 시간 전인 오후 5시면 입장이 마감된다고 합니다. 따로 예매는 필요 없고, 현장에서 자동티켓판매기로 티켓 구입 후에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여수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 관람

여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수 아쿠아리움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입장료가 비싼 아쿠아리움을 대신해서 저렴한 가격에 아이들과 알차게 관람할 수 있는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도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좋은 장소입니다. 여수에서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으로 가는 길에 드라이브하는 기분으로 경치도 감상하면서 가시면 매우 운치 있고 좋습니다. 전남 해양수산과학관은 주차장도 넓고 무료입니다.

■ 전남 해양수산과학관 입장료(관람요금)

여수 전남 해양수산과학관은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너무 좋고, 비 오는 날에 아이와 가기에도 좋은 실내 여행지입니다. 미취학 아이들은 관람요금이 무료입니다.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청소년)은 2,000원, 어른은 3,000원이면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어른 3천 원
  • 청소년(초등학생 포함) 2천원
  • 미취학 어린이 무료
  • 단체 : 어른 2,000원 / 청소년 1,500원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 내부

여수 돌산에 있는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의 최고의 메리트는 관람 비용이 매우 싸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전라남도 지역청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관람요금이 매우 저렴하고, 구성 또한 교육적이고 유익합니다. 미취학 아이들도 다양한 해양생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워하며, 초등학생이나 중고등학생의 경우에는 다양한 해양 산업에 관해 알 수 있는 내용이 많아서 교육적으로도 유익합니다.

■ 전남 해양수산과학관 무료 체험관

다른 아쿠아리움이나 수족관은 물고기 먹이 주기 같은 체험도 물고기 먹이 값을 따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수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은 먹이 주기 체험료가 따로 없습니다. 모든 체험이 무료로 이루어지고 있고, 관리도 깨끗하게 되고 있습니다.

전남 해양수산과학관 체험관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 전시 관람을 하고 나오면, 옆 건물에 체험관이 따로 있습니다. 체험관에는 해양생물 색칠하여 스캐너로 영상화하는 체험, 잉어 먹이 주기 체험, 닥터 피시 체험 등 간단한 체험들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체험관에 입장할 때, 안내하시는 분이 아이들 1인당 물고기 먹이를 한 봉지씩 주시면, 잉어 먹이 주기 체험 코너에서 물고기 먹이 주는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 여수 지역특산품 돌산 갓김치

여수 돌산은 갓이 유명합니다. 기후와 토양이 갓이 잘 자라게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돌산 갓김치는 한 번 먹어본 사람은 또 찾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가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보통 돌산갓김치는 1kg에 만 이삼천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게에 따라 2kg부터 판매하는 곳도 있고, 1kg부터 판매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여수 돌산갓김치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은 돌산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수에서 오가는 길에 돌산갓김치 공장이나 판매처가 매우 많습니다. 해양수산과학관에 가는 김에 여수 지역특산물이 돌산갓김치도 구매하면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갓 자체는 돌산에서 나는 갓들이 종자가 같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가게마다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신선한 돌산에서 난 갓과 전라도의 음식솜씨가 어우러진 돌산갓김치는 다른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이기 때문에 꼭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수 전남 해양수산과학관

아이와 함께 여수 가신다면 가성비 좋고 교육적인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 관람으로 더 의미 있는 여수 가족 여행을 만들어 가세요. 특히 비 오는 날에도 갈 수 있는 여수 여행지로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비 오는 날 돌산 섬의 운치도 바라보며 드라이브하면서 돌산 갓김치까지 살 수 있으니 안 갈 이유가 없는 곳이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