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

[초등영어]초등 6학년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문장

by 허니맘 2024. 2. 25.

우리나라는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공식적으로 교과서에 영어과목이 포함이 됩니다. 초등학교 기간동안만 4년 간 영어과목을 공부하게 됩니다. 초등학교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대부분의 문장은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영어회화 문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다가 중학교에 올라가게 되면 생활영어에 문법이 조금씩 더해지기 시작합니다. 조금씩 어려워진다는 말이 되겠지요. 초등에서 중등으로 올라가는 초등 6학년 영어는 그래서 더욱 중요합니다.

반응형

초등 6학년 영어교과서 영어회화 썸네일

초등 6학년 영어의 중요성

초등영어를 재미있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등학생 때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영어를 즐겁게 배우면 중학교에 올라가서도 영어에 대한 흥미를 지속하면서 조금씩 어려운 과정으로 잘 진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초등학교 때는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생활영어 문장들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초등영어 영상을 틀어놓고 자연스럽게 가정에서 흘려듣기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https://youtu.be/NtY2n-knrmc?si=bcIlYHtSFo8SIdYQ

초등6학년 영어회화 1시간 듣기

 

초6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문장으로 공부하기

영어 공부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초등학생 때는 교과서를 중심으로만 공부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생활 속에서 생활영어 문장 중심으로 흘려듣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단어와 문장 구조들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6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영어문장들을 듣고 큰 소리로 따라말하다보면 영어 문장이 조금씩 들리고, 입에서도 자연스럽게 나오게 됩니다.

각 지역이나 학교마다 다양한 영어교과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출판사에서 나오는 영어교과서로 공부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도 학습에서는 반복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출판사 별 초등 6학년 영어교과서 이북을 링크해두었습니다. 공부할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출판사 별 초6 영어교과서 이북]

 

YBM(김혜리 저) 초6 영어교과서 이북 바로가기

YBM(최희경 저) 초6 영어교과서 이북 바로가기

대교 초6 영어교과서 이북 바로가기

천재교육 초6 영어교과서 이북 바로가기

동아 초6 영어교과서 이북 바로가기

꼭 초등 6학년이 아니더라도, 예비 중1이나 기초가 약한 중학생들도 초6 영어교과서부터 다시 공부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중1 영어는 대부분 초등 영어에 나왔던 문장들이 많기 때문에 초등영어부터 다시 공부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영어공부를 새로 하기 원하는 성인들도 초등영어부터 다시 공부하면 쉽고 흥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을 통해서 영어교과서의 진가를 누려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초등영어]초등 5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문장 150개

[초등영어]초등 4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100문장

[초등영어]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100문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