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

[초등영어]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100문장

by 허니맘 2022. 12. 8.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 교과서로 영어 수업을 학교에서 하게 됩니다. 초등 3학년 때 배우는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를 100 문장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기본적인 100개의 영어회화 문장으로 초등학교 3학년 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이 100개의 영어회화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말하고, 실제로 사용해본다면 1년 동안 배우는 영어 교과서를 더욱 쉽게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 영어 수업이 시작되는 초등 3학년
  • 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 속 100 문장
반응형

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 영어회화 썸네일
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 영어회화 썸네일

 

영어 수업이 시작되는 초등 3학년

우리나라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정식으로 '영어' 교과서로 수업을 받게 됩니다. 초등 3학년부터 알파벳 대문자, 소문자와 파닉스는 물론이고, 기본적인 회화 위주로 영어를 학교에서 배우게 됩니다. 초등학교 때는 영어회화를 위주로 배우고, 중학교에 올라가면 기본적인 영문법이 학습 내용에 추가가 됩니다.

 

대교 초등 영어 3학년 디지털 교과서 보러 가기

YBM 초등 영어 3학년(김혜리 저) 디지털 교과서 보러 가기

YBM 초등 영어 3학년(최희경 저) 디지털 교과서 보러 가기

 

초등학교 3학년 영어 교과서는 '대교', '천재', 'YBM' 출판사의 교과서를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교과서마다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영단어와 영어 회화 문장은 거의 비슷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영어 교과서 중, '대교 영어 교과서(이재근)'의 목차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Hello, I'm Jinu.
  2. What's this?
  3. Stand up, please.
  4. It's big.
  5. How many carrots?
  6. I like chicken.
  7. I have a pencil.
  8. I'm ten years old.
  9. What color is it?
  10. Can you skate?
  11. It's snowing.

 

 

 

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 속 100 문장

초등학교 3학년 영어 교과서들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영어회화 문장을 100개로 간추려보았습니다. 물론 각 문장마다 사용되는 영단어들에는 차이가 있지만, 이 100개의 영어회화 문장만 익혀도 초등 3학년 영어 교과 수업은 무난하게 따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1년 동안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교과서이지만, 사실 몇 주만에도 충분히 익힐 수 있는 분량입니다.

 

초등3학년영어회화100.pdf
0.05MB

 

위의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에서 사용되는 영어회화 100 문장을 살펴보세요. 회화 문장을 보면서 따라 읽으면 20분이면 초등 3학년 1년 과정의 영어 문장들을 끝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회화 표현들이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익힐 수 있는 수준의 문장들입니다.

초등 3학년 교과서 영어회화 100문장

듣고 따라 말하기(쉐도잉)로 초등 3학년 영어 뽀개기

'쉐도잉'이라고 하는 듣고 따라 말하기의 효과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100개의 문장을 듣고 따라 말하기를 해보세요! 밥 먹을 때나 자기 전에 아이들에게 들려주면 웬만한 영어 학원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youtu.be/mtBDeqjoVe0?si=xSkEFIf3E8ufd7Xh

초3 영어교과서 100문장

초등 3학년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100문장을 마스터했다면, 이제 초등 4, 5, 6학년 영어회화도 도전해보세요. 차근차근 하다보면 어느새 영어와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초등영어]초등 4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100문장

 

[초등영어]초등 4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100문장

우리나라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정식 교과로 영어를 배우게 됩니다. 초등 영어는 기본적인 알파벳과 파닉스, 기초 생활 영어회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등학생 때는 영어에 흥미를 잃어버리

honneymom.tistory.com

[초등영어]초등 5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문장 150개

 

[초등영어]초등 5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 문장 150개

우리나라는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공식적으로 학교 교육에서 영어 교과를 배우게 됩니다.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는 주로 기본적인 알파벳 숙지와 파닉스, 그리고 기초 생활 영어회화를 위주로

honney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