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 리뷰

하나님 아이로 키워라/박현숙/규장

by 허니맘 2018. 11. 8.

'하나님 아이로 키워라'는 YWAM의 간사인 박현숙 간사의 실제 자녀양육의 지침을 담은 책이다. 사역의 특성상, 여러 나라에서 아이들을 길러야했기 때문에 세 자녀를 홈스쿨로  길러야 했던 저자는 시편 127편 말씀을 자신의 자녀양육의 원리로 삼았다.

자녀는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며, 상이며, 하나님 나라의 군사라는 말씀을 기본으로 세 남매를 양육한 저자의 삶을 엿보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큰 유익을 준다. 이 말씀의 큰 틀 속에서 저자가 경험한 육아 원칙과 양육목표, 자녀교육의 내용 등의 실제적인 지침들을 읽어 내려가노라면하나님께서 주신 하나님의 아이들을 어떻게 길러야 할지에 관한 그림을 그려갈 수 있게 해 준다.자녀 양육에 대해 고민하는 초보 맘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하나님 아이로 키워라 + 성경 먹이는 엄마 세트(전2권)
『하나님 아이로 키워라 + 성경 먹이는 엄마 세트』는 이 두 책의 저자는 사실 10년 전부터 관련이 있었습니다! 《성경 먹이는 엄마》저자 최에스더 사모가 자녀교육 문제로 어려워하던 십수년 전, 최 사모에게 멘토가 되어준 분이 바로 《하나님 아이로 키워라》의 저자 박현숙 간사였던 것이죠! 그러니 이 두 저자의 책을 한꺼번에 같이 본다면 확실하겠죠?
저자
박현숙, 최에스더
출판
규장
출판일
2015.05.19

 

1.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 : 육아 원칙
1~2세 : 안으로 들어간다.(온전한 용납, 전적인 지지, 일심동체가 필요한 시기이다.) 3~5세 : 앞에서 끌어준다.(훈육이 시작되어야 한다. 순종 훈련,규칙과 매를 통한 일관성 있는 훈육 그리고 공공질서 훈련이 필요하다.) 6~12세 : 옆에서 함께 한다.(재정교육을 시작해야 한다. 자녀를 부모의 인생의 동역자로 만들어 가야 하는 시기이다.) 13~19세 : 뒤에서 따라간다. (아이의 결정을 존중하고 인정해주어야 한다.) 20세 이후 : 멀리서 지지한다.

2. 하나님께서 주신 상 : 양육 목표
인격적으로 아이들을 양육한다. 아이의 행복을 지켜주는 엄마가 돼라.각각의 아이마다 특별하게 양육하라. 정기적인 가족의 시간과 함께 자녀와의 일대일의 시간 또한 가져야 한다.

반응형

 

3. 하나님 나라의 군사
공통의 부르심(창 18:18)과 각자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그에 따라 살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주어야 한다.
전인적으로 훈련하라. 구체적으로는 탐심을 버리고 만족하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그리고 사회성 훈련을 하여야 하는데, 듣기와 말하기 훈련, 배려하는 훈련을 가정, 특히 형제관계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또한 영적 훈련을 해야 하는데, 무엇보다 하나님의 말씀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영성훈련과 기도의 기회를 가져야 한다.

4. 기도하는 부모가 돼라!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가정을 돌봐달라고 요청하는 가정을 지켜주신다. 아이들의 친구를 위해서, 아이들의 영적 충만을 위해 성령을 부어주시도록,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를 기도해야 한다. 교육의 중심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이는 즉, 하나님은 유일하시다. 그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가르침이다.

반응형

댓글